필요한 신
1. 타이틀 신 v
1.1 인트로 v
1.2캐릭터선택창 v
1.3 튜토리얼
2. 메인 신
2.1 인벤토리
2.2 강화
2.3 퀘스트 및 업적
3. 인게임 신
3.1 캐릭터 구현
3.2 스킬 구현
3.3 몬스터 구현
3.4 몬스터 패턴
3.5 아이템 드랍
오늘은 뒤끝서버를 사용해보려고한다.
구글 로그인 하려고했는데 계정만드는데 25$ 이라고 해서 그냥 커스텀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이후에 같은기기라면 토큰을 이용해서 로그인하는 형식으로 하려고한다.
일단은 뒤끝서버를 유니티에 추가해주고 sdk 초기화 까지는 홈페이지 나와있는대로 했다.
빈오브젝트 생성후 BackEndManger 스크립트 생성후 연결
그리고 이런식으로 UI 를 생성한다 아이디,비밀번호 입력하는 InputField.
로그인,회원가입 버튼
후에 BackEndManger에 뒤끝서버에서 설명된대로 코드를 넣어주고
인풋필드를 연결 시켜준뒤
온클릭 버튼도 연결시켜준다.
그리고 titleclick 을 스크립랑 게임오브젝트를 다지워주고 실행하게되면 위에처럼 회원가입이 되고 로그인이된다.
그리고 뒤끝에 가보면 유저 정보가 하나 생기게된다.
캐릭터 생성신 으로 가서
UI 생성 후
위쪽에 using BackEnd;
해준후
닉네임 text를 받을 인풋필드
Regex.IsMatch(검토할문자,패턴) 이고
^ 시작, $ 종료, * 0
0~9까지 a~z까지 A~Z까지 가~힣 까지 만약 특수문자가 들어가면 false 로 바뀌게되서 아래 코드가 실행안되고 오류 디버그가 나오게된다.
로그를 보면 닉네임 생성완료라 뜨고
프로젝트에 가보면 닉네임이 생성된것을 볼수있다.
이거는 https://mrbinggrae.tistory.com/175
뒤끝서버 + 유니티 #8 게임 유저 닉네임 설정
오늘 공부할 내용 유저의 닉네임을 생성, 변경하는 방법과 닉네임 규칙(한글, 영어, 숫자만)을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다룹니다. 뒤끝개발자 - 게임 유저 관리/게임 유저 닉네임 설정 페이지를 참
mrbinggrae.tistory.com
이 글을 참고하여 작성하였다.
이제 만약 닉네임이 null 이 아니면 캐릭터생성신을 넘기고 바로 메인신이 나와야 하는 작업 + 닉네임 불러오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다시 타이틀화면으로가서 작업을 해줄 예정이다.
로그인을 할때 닉네임 정보를 받을거고 만약 닉네임 있다면 이미 캐릭터를 생성한걸로 예상해서 바로 다음신으로 넘어가게끔 작업을 해줄거다.
BackEndManger 에서 로그인을 이렇게바꿔준다
텍스트를 불러서 닉네임이 없다면 null 이라고 나오기때문에 null 이 아니면 메인신 으로 null 이라면 캐릭생성신으로 넘어가게끔 해줬고
메인신에 텍스트추가후 닉네임을 저기로 받으려고 했는데 코드를 작성중인데 닉네임이 안받아와 져서 고민중이다.
개발자 홈페이지를 읽어보니
로그인후부터는
string nickName = Backend.UserNickName;
유저닉네임이 이런식으로 리턴되기때문에 이걸통해서 update 문을 사용해줬고
그리고 캐릭터 생성신으로 가려니까 null오류가 떠서
이부분을 json닉네임 자체가 널이라면 캐릭터신 아니라면 메인으로가서 닉네임정보 주게끔해줬고
이제는 내가 선택한 캐릭터를 서버에 저장하게끔 할예정이다.
캐릭터가 생성될때 정보를 넘겨줘야하기때문에 캐릭터생성 버튼을 담당하는 UiBtnClick
스크립트에
public string CharacterClass; 추가후
추가해준후
버튼이 입력될때 직업을 넘겨주도록 하였다.
이렇게 직업을 선택하면
이렇게 클래스가 입력된다.
오늘은 여기까지 구현하고
내일은 메인신에서 선택한 캐릭이 나오게끔 할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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