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어제에 이어서 카메라 회전 축이 왜 안되나했더니
카메라를 계속 위치고정하기위해 위치를 고정하고있어서 안되는거였다
그래서 코드를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armeraManger : MonoBehaviour
{
GameObject player;
public float x = 0f;
public float y = 4f;
public float z = -5f;
Vector2 m_Input;
Vector3 Armposition;
public Transform follow;
private void Awake()
{
player = GameObject.FindWithTag("Player");
}
private void LateUpdate()
{
Armposition.y = player.transform.position.y + 1.6f;
Armposition.x = player.transform.position.x ;
Armposition.z = player.transform.position.z ;
follow.position = Armposition;
turn();
}
void turn()
{
if (Input.GetMouseButton(1))
{
m_Input.x = Input.GetAxis("Mouse X");
m_Input.y = Input.GetAxis("Mouse Y");
if (m_Input.magnitude != 0)
{
Quaternion q = follow.rotation;
q.eulerAngles = new Vector3(0, q.eulerAngles.y + m_Input.x * 5f, q.eulerAngles.z);
follow.rotation = q;
}
}
}
}
카메라가 담겨있는 게임오브젝트를 플레이어위에 계속 띄어두면 해결되는거였다 이거가지고 정말 하루동안 고민해서 진이다빠졌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카메라회전을 겁나하느라 힘이 들고
반응형
'개인프로젝트 3D RPG 개발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유니티포폴)캐릭터구현 (1) | 2022.06.27 |
---|---|
10(유니티포폴) 캐릭터구현 (0) | 2022.06.26 |
8. (유니티포폴) 캐릭터 구현 (0) | 2022.06.23 |
7. (유니티포폴) 메인신 구현 (0) | 2022.06.21 |
6.(유니티포폴) 메인신 구현 (2) | 2022.06.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