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어제에 이어서 카메라 회전 축이 왜 안되나했더니

 

카메라를 계속 위치고정하기위해 위치를 고정하고있어서 안되는거였다

 

 

그래서 코드를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armeraManger : MonoBehaviour
{
    GameObject player;
    public float x = 0f;
    public float y = 4f;
    public float z = -5f;
    Vector2 m_Input;
   
    Vector3 Armposition;
    public Transform follow;
    

    private void Awake()
    {
        player = GameObject.FindWithTag("Player");
       
    }

    private void LateUpdate()
    {
       
      
        Armposition.y = player.transform.position.y + 1.6f;
        Armposition.x = player.transform.position.x ;
        Armposition.z = player.transform.position.z ;
        follow.position = Armposition;

        turn();
    }

    void turn()
    {
        if (Input.GetMouseButton(1))
        {
            m_Input.x = Input.GetAxis("Mouse X");
            m_Input.y = Input.GetAxis("Mouse Y");

            if (m_Input.magnitude != 0)
            {
                Quaternion q = follow.rotation;
                q.eulerAngles = new Vector3(0, q.eulerAngles.y + m_Input.x * 5f, q.eulerAngles.z);
                follow.rotation = q;

            }
        }
    }
}

 

 

카메라가 담겨있는 게임오브젝트를 플레이어위에 계속 띄어두면  해결되는거였다 이거가지고 정말 하루동안 고민해서 진이다빠졌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카메라회전을 겁나하느라 힘이 들고 

반응형